#경찰관순직처분 #순직경찰관 #경찰출신변호사 #법무법인태림 #박상석변호사
"능력 있는 변호사님을 알게 되어 변호사님을 믿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변호사님을 만난 건 큰 행운이었던 것 같습니다."
2019년 경찰청 소속 경위로 근무하며 과도한 업무량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한 경찰관이 극단적 선택을 하였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보험사가 망인의 자살이 보험약관 상 보험자의 면책사유인 ‘망인이 고의로 자신을 해친 경우’에 해당한다는 이유로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자, 유족은 망인의 경찰대 동문들께 추천을 받아 법무법인 태림에 의뢰를 주셨습니다. 사건을 담당한 박상석 변호사는 망인은 심적 스트레스로 인하여 자유로운 의사결정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자살에 이르러 면책의 예외사유에 해당한다고 주장하며 보험금 지급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하였고, 소송 결과 청구금액 전부가 인정되었습니다. 법무법인 태림 박상석 변호사는 경찰대 법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경찰간부로 근무하였으며, 대형로펌에서 쌓아온 강력사건 대응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민형사상 사건에 대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순직 경찰관과 유족의 입장을 대변하여 전부승소 판결을 이끌어 낸 것에 대하여 지난 3월 경찰대학 총동문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기도 하였습니다.